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by 카키루 2021. 7. 5.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본인이 팔고싶은 상품들이 실제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궁금해하는 것인지 알아보아야 한다.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량을 분석해주는 여러 무료사이트를 이용하여 알 수 있다. 물론 유료사이트도 있지만 초보자라면 일단 무료를 먼저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식으로 여러 키워드들에 대해서 계절별, 월별, 시기별로 자주 검색하는 트랜드들이 분석이 된다. 예를 들어 선풍기를 파는 사람이라면 겨울보다는 여름에 많다는 것은 당연히 아는 사실이다. 이렇게 계절성으로 팔아도 되며 선풍기라는 아이템을 팔기 위해서 다른 방식으로 접근을 해도 좋다.


예를 들어 전기세를 아끼면서 집안을 시원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을 하여 선풍기를 소개를 해도 된다. 실제로 에어컨비를 절약하려면 선풍기나 서큘레이터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식으로 일반적인 정보성을 글을 가지고 상품을 타켓으로 해도 좋다. 결국에는 검색 데이터를 분석을 하여 어느 시기에 사람들이 많이 원하는지 파악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